소 식


News[Businessofapps] 끝나가는 유료 앱 모델


현재 앱스토어에 있는 iOS 앱의 6%만 유료앱이기 때문에 앱구독 모델이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독앱은 대략 200만개의 앱 중 11만 2천개 정도입니다.


4백만 개의 앱 중 4%가 유료인 구글 플레이에서도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나머지 앱은 두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ppFigures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에 따르면, 이는 지금까지 중 가장 낮은 수치이며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구독 및 인앱 구매를 선택함에 따라, 이 수치는 더욱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독 또는 인앱 구매가 필요한 앱의 비율이 상당히 높다고 예상됩니다..


앱스토어의 무료 앱 중 13%인 23만4천개의 앱만이 이러한 모델에 부합한다는 것을 보면 Google Play의 7%인 26만9천개의 수에 비해 놀라운 결과입니다.


다수의 무료 앱은 인앱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부는 사용자 데이터를 수익화하기도 합니다.


이와 동시에, 작년의 수치를 보게 되면, 사용자들이 인앱 컨텐츠에 목말라하고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2020년에는 앱 구매가 38% 증가했으며 모바일 게임의 평균 앱 내 지출은 43% 증가했습니다.


eMarketer에 따르면 앱 내 구매는 2019년에서 2020년 사이에 30% 급증했습니다.


이는 개발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고, 동시에 지속 가능한 고객을 확보하려면 제품을 다양화해야 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 https://www.businessofapps.com/news/the-paid-for-app-model-is-o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