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식


News[Businessofapps] 2021년 3분기 인스타그램 실사용자수 20억명 돌파


CNBC에 유출된 내부 대화 내용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월간 실사용자 수가가 20억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공유 앱은 인스타그램이 10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기록했다고 발표한 2018년 6월 이후 사용자 수치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공개가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가 메타(인스타그램 소유주)가 소셜 미디어 독점에 대한 비난을 피하려고 하기 때문일 수 있다.



인스타그램 분기 및 월별 실사용자수 (백만명)


대부분의 앱과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도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대부분의 국가가 출입이 제한된 2020년 2분기에 사용률이 의미있게 급증했다. 인도에서도 2020년 6월 인도 정부의 틱톡 금지 조치에 따라 사용량이 급증했다.


릴스(인스타그램의 틱톡 클론)는 틱톡의 성장세를 늦추지 않고 있지만, 릴스 출시 후 다운로드가 눈에 띄게 증가한 인도와 브라질 등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인스타그램과 소유주인 메타는 월스트리트저널이 발행한 문서 유출을 통해 메타의 앱이 청소년 정신건강에 해롭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도마에 올랐다.


내부고발자인 프랜시스 하우겐은, 메타가 알고리즘 피드가 분열적인 내용을 촉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이 때문에 개발도상국에서 잘못된 정보와 빈약한 중용을 통해 폭력이 곪아 터지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유출 사실이 알려진 뒤 키즈 앱 개발을 중단했지만 해당 앱의 개발 종료를 약속하지는 않고 있다.


인스타그램 CEO 아담 모세리는 이 앱이 사용자, 특히 어린이들을 어떻게 보호하는지에 대한 의회의 질문에 직면했다. 리처드 블루멘탈 상원의원은 메타의 플랫폼들은 다른 누군가에 의해 관리되고 규제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businessofapps.com/news/instagram-two-billion-users/